연합회소개
학교 소개
정보마당
알림마당
기부금
교장선생님께 드리는 말씀
작성자 : 관리자 l

첨부파일 교장선생님 귀하(2017.01.23).hwp

 

교장선생님 귀하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학생 교육에 알게 모르게 노력하신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학교 운영에 하실 말씀도 많으시고 혼자만이 고심하시고 잘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도 있으시리라 사료됩니다.

이제 우리 대안학교 가족들은 한 곳으로 뭉쳐야 합니다. 한목소리로 관계 당국에 호소하지 않고는 더 나아질 수가 없지 않겠나 생각이 듭니다.

대안학교 교육은 국가가 해야 할 교육을 우리가 하면서 칭찬은 고사하고 눈치보고 할 말도 못하고 지내왔습니다. 양극화 및 빈부격차 해소 등 우리들 학교가 그 일부라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그동안 활동 경과보고를 드리겠습니다.

강원도와 경기도에 대안학교가 2개교가 신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차 시설 보완 등 인가를 받기 위해 법인에서 가능한 범위내에서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②졸업식에 서울, 경기, 강원, 전북 4곳을 다녀왔습니다. 상장 전달과 졸업생들에게 축하를 드렸습니다.

 ③KBS 불우이웃돕기(일시 : 2017. 1. 11) 성금 3,360,000원을 전달하였습니다.(법인 예산에서 집행)

    당일 보도된 내용을(뒷면 사진) 보내드립니다. 교육부 등 많은 격려를 전화로 받았습니다. 점차적으로 법인을 각 언론에 홍보하겠습니다.

새해 시도교육청별로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고 덕담을 나누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향후 대안학교 학교장 선생님들과 함께 신년인사를 나눌 수 있게 교육부와 협의하고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교육 기관은 교육부가 법을 가지고 우리들(대안학교)을 규제하고 통제하고 있습니다. 국회 교육문화상임위원에 소관 법률을 제청하여 제출하고자 합니다.(많은 자료와 애로사항, 법으로 규제하는 내용 등을 소상히 적어 보내주세요)

대안 교육을 좀 더 나아지고 관계 당국에서도 보다 깊은 관심과 배려가 더욱 더 나타날 수 있게 함께 노력하고 법인에서 최대한 건의하겠습니다.

시대적으로 꼭 필요한 교육이고 국가가 맡아서 운영해야 할 학교이다 라는 것은 날이 갈수록 사회 인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다문화, 새터민 등)

법인에서는 대안교육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재학생, 학부형님 운영자 여러분들의 고통을 들어주는 법인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교육부 인가학교, 위탁학교는 교육부 예산에서 기관운영비 학교운영비 학생경비는 교육부 전체 예산 범위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못 받은 학교가 있으시리라 사료되오니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참여해 주시고 힘을 모아주세요.

 

지금까지 예산 집행 내용은 홈페이지를 보시고 모든 예산을 이사장 자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 기다리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법인 주소 :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182

            전화 : 02-2608-2700, 2657-6230    팩스 : 02-2696-7000

          김한태 이사장 : 010-5340-5366      담당 박혜정 010-9407-8975

     홈페이지 : www.tnasa.co.kr

 

2017. 1.

 

)전국대안학교총연합회 이사장 김한태 드림